수강생 후기

금융사관학교 국제경제전문가과정 61기 박지우 수강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지우 작성일24-02-01 14:06 조회100회

본문

Q1. 금융사관학교를 왜 지원하였는가?

깊이 있게 경제·금융을 배워보고자 대외활동을 모색하던 차에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금융사관학교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별 커리큘럼을 살펴보니 학교에서 배운 경제학 기초를 복습하고,
구체적인 경제 사안을 분석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하여 금융사관학교 국제경제전문가과정 61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2. 금융사관학교 프로그램의 장점은 무엇인가?

금융사관학교 국제경제전문가과정은 무엇보다 경제학 이론을 명쾌하게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 수업은 방대한 내용을 다소 추상적이고 어려운 용어로 이해하느라 핵심을 짚어내기 어려운 경우가 있었습니다.
반면에 금융사관학교 수업은 핵심 이론부터 짚고 사례 분석으로 넘어가는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직관적으로 경제학 이론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Q3. 금융사관학교 프로그램의 아쉬운 점은 무엇인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지만 수업 시간이 긴 편이라 집중력을 한결 같이 유지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또한 주 1회 수업이다보니 팀원들과 함께하는 대면 프로젝트 보다 일방향적 강의가 주를 이룬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강의 수강 이외에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고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신중히 고민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Q4. 금융사관학교 강의 중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무엇인가?

미국의 경제 위기 해결 방식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미국은 주로 시중 통화량을 늘려 유동성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경제 위기를 모면해왔으며,
이 과정에서 금리 인하가 발생하여 다른 국가의 경제 상황에도 영향을 끼치게 된다는 사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미국 경제가 세계 경제의 중심이 되는 근본적인 이유를 이해할 수 있었고,
금융위기와 코로나 시기의 경제 정책을 비교함으로써 이러한 해결 방식이 갖는 한계점도 분석해 볼 수 있어 인상 깊었습니다.

Q5. 금융사관학교 프로그램을 누구에게 추천하는가?

경제·금융에 막연한 관심은 가지고 있지만 기초 학습이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 가장 추천합니다.
방대한 경제학 교과서를 차근차근 공부하는 일은 대학 커리큘럼에서도 1년 이상 소요되는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따라서 경제학 이론의 핵심부터 간단하게 짚고, 구체적인 사례 분석으로 넘어가는 금융사관학교 수업을 통해
경제학 공부의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금융사관학교 국제경제전문가과정 61기 수강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