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후기

[국제경제전문가과정 53기] 최성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성욱 작성일22-10-05 20:17 조회622회

본문

저는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군대를 갔다 와서 휴학을 하고 있는 동안에 시간을 그냥 보내기 아까워서 진로에 도움이 될 만한 대외 활동을 찾아보다가 sns를 통해 금융사관학교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금융사관학교를 신청하기 전에 여러 플랫폼들을 통해서 후기를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정보가 많이 있지는 않았지만 대부분 좋은 후기들이기에 망설이다가 한번 신청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처음에는 비용적인 부담이 조금 있었는데, 주1회임에도 4시간 가까운 시간 동안 알찬 내용들을 배울 수 있으니 오히려 효율적이고 돈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제가 수강한 국제경제전문가과정 같은 경우에는 글로벌 경제 정세를 파악하기 위한 다양한 경제 지식을 과거의 사례와 최근의 기사를 분석하며 배울 수 있습니다.
저는 전공은 아니지만 경제에 관심이 많아 대학에서 경제학 수업을 몇 번 수강한 적이 있었는데, 확실히 '실무능력을 겸비한 금융 전문가 양성' 이라는 취지에 걸맞게, 대학 수업과는 다른 좀 더 실용적인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대학 수업을 듣는다면 용어의 정의만 알게 되는 정도였는데,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나니 대다수의 경제 기사를 읽는데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어졌습니다.)
강사님의 강의력도 만족스러워서 지루하지 않고 집중만 잘하면 얻어갈 것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매주 주어지는 과제를 통해 복습 또한 가능하고 과제가 부담되지 않는 수준이라 좋았습니다.
경제에 관심이 많은데 전문적인 지식은 부족하셨던 분들이 수강하시면 좋을 것 같아 그런 분들께 꼭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