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후기

[국제경제전문가과정 54기 후기] 54기 권용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용우 작성일22-12-04 20:37 조회515회

본문

저는 무역 공공기관의 조사분석부서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다양한 경제 및 무역 동향 보고서 작성을 지원하고 자료를 수집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경제의 경자도 모르던 저같은 경린이에게는 자료 작성을 지원하고 자료 수집하는데 어떠한 내용인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고, 경제에 대한 공부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조금 늦은 나이에 금융권에 취직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막 꾸기 시작한 꿈에 비해 저의 경제에 대한 지식은 무지했고, 어떻게 해야 조금이나마 어렵게만 보이던 경제와 친해질 수 있을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고민에 빠져있던 와중에 인턴 동기들의 추천과 링커리와 같은 대학생 커뮤니티를 통해 금융사관학교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더 이상 고민은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여 우선 들어보자라는 마음가짐으로 54기 국제경제전문가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름도 낯설어서 잘한 선택일까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였는데, 첫 강의를 듣자마자 저의 의구심은 사라졌습니다. 경제의 다양한 이슈와 기본 지식부터 강사님 특유의 예시 설명과 함께 잘 이해할 수 있는 강의였어서 저의 경제에 대한 견해를 넓히는데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됐다고 지금도 생각합니다. 또한 부담되지 않을 정도의 과제량과 다양한 뉴스기사들을 접하면서 좋은 경험을 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 달동안 강의에 대한 만족감을 가지고, 국제경제전문가 과정 수료시 이어지는 개인금융과 자산관리 과정 및 기업금융과 기업 컨설팅 과정에 대한 기대감도 생기고 더욱더 열심히 수업에 들어보려고 합니다. 경제 이슈 혹은 지식에 대한 견해를 넓히고 싶거나 기본 지식을 혼자 어떻게 공부해야될지 답답할 때, 꼭 금융사관학교라는 프로그램을 잘 이용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달에 15만원 돈이 절대 아깝지 않다고 생각이 들 정도니까요! 여러분도 이번 기회 꼭 놓치지 않고, 수강하여 본인 커리어에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